스퀘어 에닉스의 시츄에이션 스타일 RPG 『월드 엔드 히어로즈(와히로)』 의 명언집을 소개해드립니다.

※ 이 글에는 이야기의 스포일러를 포함한 내용이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나는 싸울 거야. 지켜야 할 모두를 위해... (린리)
● 메인스토리 2부 다섯 번째 학교 제26화 "밑바닥의 진상"


정말로 재미있어지는 건... 지금부터라고. 나는 싸울 거야. 지켜야 할 모두를 위해...
14회에서는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키타무라 린리(성우: 오카모토 노부히코)의 말로 감춰진 히어로에 대한 신념에 다가가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언급했던 이상으로 이야기의 진상에 다가가게 되므로, 그가 활약하는 2장을 보신 후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키타무라는 신흥 종교를 모체로 한 아이쿄 학원 1학년으로, 식핵 생명체 이터 조직 ALIVE가 지정한 인가대표가 아닌 인가 외 히어로입니다. 약자나 쓰레기를 자칭하고 있습니다만, 히어로로써 높은 "혈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누구에게나 스스럼없이 대하는 높은 사교성의 소유자입니다. 그러나 입만 열면 주위를 어둡게 만드는 말투로, 꽤 심상치 않은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크람푸스의 집회(카드 스토리 【조잡한 순록】 키타무라 린리 음침한 크리스마스 모임에서도 활동하는 모양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를 박살 낸 다나 봐! 이건 무조건 응원하러 가고 싶은걸!
린리는 자신을 포함한 밑바닥에서 발버둥 치고 있는 모든 이단을 지키려는 평범한 히어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2장에서 그는 자신이 지켜야 할 인가 외 히어로를 위해서 어떠한 사건을 일으킵니다. 목적을 달성했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인가대표 고교의 히어로들을 서로 교란시켜 농락하는 수완은 훌륭합니다.

대표교의 정식 히어로님이~! 연약한 인가 외의 사람을 꼼짝 못 하게 붙잡아두다니~! 너무한거 아냐~?
범인으로서 구속된 키타무라는 선택받은 인가대표의 그림자에는 목적도 생각도 전부 같지만 보답 받지 못하는 인가 외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 행동 자체가 올바르다고는 할 수 없지만 현재 제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무언가가 있는 건 사실이기도 하니... 그는 인가 대표교가 가진 큰 문제점을 지휘관과 다른 히어로들에게 지적합니다.

인가 외의 히어로라도 힘을 바라는 마음은 같아. 그런데 왜 힘으로 겨루는 것조차 안 되는 건데?
거기에 키타무라는 웃는 얼굴로 자신이 지켜야 할 것을 위해 싸우겠다고 선언. 틈을 타서 히어로들에게서 도주해 또 다른 쿠데타를 벌이게 됩니다.


...나 같은 것만이 구원할 수 있는, 어쩔 수 없을 정도로 어딘가 모자란 누군가들을 위해서야.
하하하핫! 밑바닥 히어로의 선전포고다!
잔뜩 거짓말을 해서 마음을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키타무라의 속마음을 알아채기는 어렵습니다. 본인도 이해받고 싶지 않아 하는 것도 있고요...
그러나 쿠데타로 자신이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계속 싸우는 것을 보면, 그가 지키려고 하는 것에 거짓이나 모순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목적은 다르지만 지키려는 것을 위해 싸우는 그는 진정한 히어로네요.

(이렇게 끔찍한, 지옥 같은 세계에서 살아가지 않으면, 나처럼 최저최악인 밑바닥을, 지킬 수 없어.)
▲메인 스토리 제 2부 다섯 개의 학교 36화 특별한 히어로
그 후 우여곡절을 거쳐 키타무라는 인가 외 히어로들의 대표로서 대표교의 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혈연관계에 있는 시도 세이기(성우: 타케우치 료타)와 얽히거나 어딘가 닮은 곳이 있는 아사기리 마히로(성우: 요시노 히로유키)와 이야기한다던지 다른 히어로들과도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놓고 『정의』라니 잘도 말하는구나~ 윤리관 이상한 거 아냐? 아하하!
▲메인 스토리 3부 끝나는 세계 61화 알고 있는 것

그러면 너무 과소비인걸. 우연히 부팅이 안된 거 아냐?
▲카드 스토리 휴식의 날 키타무라 린리
같은 나이의 정의 넘치는 히어로 사카이 료스케(성우: 우치야마 코우키)와도 어딘가 놀리면서 노는 듯하네요!

아하하, 내가 어떻게 먹는지 맞출 수 있어?
평범한 사카이 쨩은 절대 못 맞출 거라고 생각하는데~
▲카드 스토리 참배의 미각 키타무라 린리 붕어빵을 먹는 방법
그런 타입이 정반대인 사카이와도 목적이 같은 한 함께 싸울 수 있다고 말하는 키타무라.
그가 걸어가는 길이 앞으로도 계속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하는 것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뭐 됐어. 전에 신 군이 말했던 것처럼 목적이 같다면 너희들과 함께 싸울 수 있으니까.
목적이 같은 동안은.. 말이지.
▲메인 스토리 3부 끝나는 세계 61화 목적이 같은 한
'와히로 명언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런 게 사람의, 모두의... 반짝반짝 빛나는 점이니까... (토오노)【와히로 명언집】#15 (0) | 2020.07.13 |
---|
댓글